KR20150056887A - Apparatus and method for managing advertisements - Google Pa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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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Description
본 발명은 광고 관리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The present invention relates to an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and method.
인터넷 사용자는 포털 사이트(portal site) 등에서 관심 있는 업체 등을 검색하고, 검색된 업체의 정보를 제공받는다. 이때 사용자의 검색은 관심 있는 업체와 관련된 검색어(keyword)를 다양하게 입력함으로써 수행될 수 있다. 즉, 사용자가 업체에 관련된 검색어를 입력하면, 포털 사이트 등은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와 관련된 검색 결과 목록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Internet users search for companies that they are interested in on a portal site or the like, and receive information on the searched companies. At this time, the user's search can be performed by variously inputting a keyword related to the interested company. That is, when the user inputs a search word related to the business, the portal site or the like provides the user with a search result list related to the search word input by the user.
이와 관련하여 포털 사이트 등을 운용하는 사업자는 광고 관리 장치를 통해 광고주로부터 의뢰된 광고를 노출한다. 그리고, 사업자와 광고주는 노출당 클릭률(Click Through Rate, CTR)과 같은 반응 정보에 따라 광고를 선택하고 집행하고 가격을 결정한다. In this regard, a provider operating a portal site or the like exposes an advertisement requested from an advertiser through an advertisement management device. In addition, operators and advertisers select and execute ads based on response information, such as Click Through Rate (CTR), and determine pricing.
그런데 지금까지 사업자는 광고의 게재위치 단위로 광고에 대한 반응을 계산하거나, 다수 사용자에 의한 광고의 평균 반응을 계산할 뿐, 사용자 개개인의 광고 반응을 고려하지 않는다. 따라서, 어느 사용자가 이미 특정 광고를 충분히 인식하여 더 이상 그 광고에 대한 반응이 기대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의 광고 관리 장치는 사용자별 광고 반응의 차이를 고려하지 않으므로, 광고에 대한 반응이 기대되지 않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따라서, 지금까지의 광고 관리 장치와 광고주는 비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문제가 있다.However, until now, the operators calculate the response to the advertisement as a unit of placement of the advertisement, or calculate the average response of the advertisement by the multiple users, and do not consider the response of each user. Therefore, although a user has already fully recognized a specific advertisement and is no longer expected to respond to the advertisement, the ad management apparatus so far does not consider the difference in the ad response per user, You can enforce your ads to unexpected users. Therefore, the ad management apparatus and the advertiser so far have a problem of ineffectively executing the advertisement.
본 발명이 해결하고자 하는 과제는 사용자별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기초로 노출당 클릭률과 같은 광고 제공 정보를 사용자별로 재계산하고,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에 따라 해당 사용자에게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 관리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The present invention has been made to solve the above problems and it is an object of the present invention to provide a method and apparatus for re-calculating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such as click rate per impression for each user on the basis of advertisement exposure and user response information for each user, Apparatus and method.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라 광고를 관리하는 광고 관리 장치로서, 각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집한 광고별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관리하는 제1 관리부, 각 사용자 단말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기초로 제1 광고 제공 정보에 가중치를 적용하여 각 사용자 단말의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하는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 그리고 각 사용자 단말의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각 사용자 단말에게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 집행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 광고 제공 정보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서 수집된 광고 관련 정보를 통계적으로 분석한 정보를 포함한다.According to an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there is provided an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for managing an advertisement, the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comprising: a first management unit for managing advertisement-specific exposure and user reaction information collected from each user terminal; A user reactivity judgment unit for calculating a second advertisement provision information of each user terminal by applying a weight to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sion information, and an advertisement execution unit for applying an advertisement to each user terminal based on the second advertisement provision information of each user terminal, And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includes information statistically analyzing advertisement related information collected from a plurality of user terminals.
상기 광고 관리 장치는 광고별로 상기 제1 광고 제공 정보를 관리하는 제2 관리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1 광고 제공 정보는 노출당 클릭률(Click through Rate), 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 랭킹, 그리고 집행량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할 수 있다.The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further includes a second management unit for managing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for each advertisement.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includes a click through rate, a cost per click, a ranking, And an execution amount.
상기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는 광고별로 각 사용자 단말의 상기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할 수 있다.The user responsiveness determining unit may calculate the second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of each user terminal for each advertisement.
상기 광고 집행부는 각 광고의 상기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복수의 집행 대상 광고의 우선 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The advertisement execution unit may determine a priority of a plurality of execution target advertisements based on the second advertisement presentation information of each advertisement.
상기 광고 관리 장치는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의 빈도에 따라 가중치를 매핑하여 관리하는 제3 관리부를 더 포함할 수 있다.The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may further include a third management unit for mapping and managing weights according to the frequency of the advertisement exposure and the user reaction information.
상기 제3 관리부는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그리고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중 적어도 하나를 관리할 수 있다.The third management unit may manage at least one of an advertisement response weight according to the frequency of the exposure and an advertisement response weight according to the frequency of the click.
상기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는 상기 제1 관리부에서 제1 사용자 단말의 제1 광고에 대한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의 빈도를 추출하고, 상기 제3 관리부에서 상기 제1 광고에 대한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의 빈도에 대응하는 가중치를 추출하고, 추출한 가중치를 상기 제1 광고의 상기 제1 광고 제공 정보에 적용하여 상기 제1 광고에 대한 상기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할 수 있다.The user responsiveness determining unit may extract the exposure of the first advertisement of the first user terminal and the frequency of the user response information in the first management unit and may determine the frequency of the exposure and the user response information for the first advertisement in the third management unit Extract the corresponding weight, and apply the extracted weight to the first advertisement presentation information of the first advertisement to calculate the second advertisement presentation information for the first advertisement.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광고 관리 장치가 광고를 관리하는 방법으로서,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서 수집된 광고 관련 정보를 기초로 광고별 제1 광고 제공 정보를 관리하는 단계, 제1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집한 광고별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관리하는 단계, 상기 광고별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기초로 상기 광고별 제1 광고 제공 정보에 가중치를 적용하여 광고별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광고별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게 광고를 집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According to another aspect of the present invention, there is provided a method for managing an advertisement by an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the method comprising: managing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for each advertisement based on advertisement related information collected from a plurality of user terminals; Managing a single advertisement exposure and user reaction information, calculating second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for each advertisement by applying a weight to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for each advertisement based on the advertisement exposure and user reaction information, and And executing the advertisement to the first user terminal based on the advertisement-specific second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상기 제1 광고 제공 정보는 노출당 클릭률(Click through Rate), 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 랭킹, 그리고 집행량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할 수 있다.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may include at least one of a click through rate, a cost per click, a ranking, and an execution amount.
상기 광고를 집행하는 단계는 각 광고의 상기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복수의 집행 대상 광고의 우선 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The step of executing the advertisement may determine the priority of a plurality of execution target advertisements based on the second advertisement presentation information of each advertisement.
상기 광고 관리 방법은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의 빈도에 따라 가중치를 매핑하여 관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할 수 있다.The advertisement management method may further include mapping and managing weights according to frequency of advertisement exposure and user reaction information.
상기 가중치를 매핑하여 관리하는 단계는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그리고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중 적어도 하나를 관리할 수 있다.The step of managing and managing the weights may manage at least one of an ad response weight according to an exposure frequency and an ad response weight according to a click frequency.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광고 관리 장치가 광고를 관리하는 방법으로서, 제1 사용자 단말로부터 광고를 요청받는 단계, 그리고 복수의 광고 각각이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 노출된 제1 빈도와, 상기 복수의 광고 각각에 대해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이 반응한 제2 빈도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광고 중에서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게 집행할 광고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A method of managing an advertisement according to an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includes receiving a request for an advertisement from a first user terminal and a first frequency at which each of the plurality of advertisements is exposed to the first user terminal, And selecting an advertisement to be executed from the plurality of advertisements to the first user terminal based on a second frequency of the first user terminal responding to each of the plurality of advertisements.
상기 광고를 선택하는 단계는 각 광고의 상기 제1 빈도와 상기 제2 빈도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광고 각각의 광고 제공 정보에 가중치를 적용하여 각 광고의 광고 제공 정보를 재계산할 수 있다.The selecting of the advertisement may re-calculate the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of each advertisement by applying a weight to the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of each of the plurality of advertisements based on the first frequency and the second frequency of each advertisement.
상기 광고 제공 정보는 노출당 클릭률(Click through Rate)을 포함하고, 상기 광고를 선택하는 단계는 각 광고의 상기 제1 빈도와 상기 제2 빈도에 해당하는 가중치를 기초로 각 광고의 노출당 클릭률을 재계산하고, 재계산한 각 광고의 노출당 클릭률을 기초로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게 집행할 광고를 선택할 수 있다.Wherein the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includes a click through rate per impression and the step of selecting the advertisement includes a step of calculating a click rate per advertisement of each advertisement based on the first frequency and the second frequency of the advertisement, Recalculate and select an advertisement to be delivered to the first user terminal based on the click-rate per impression of each recalculated advertisement.
상기 광고 관리 방법은 상기 재계산한 각 광고의 노출당 클릭률을 기초로 각 광고의 노출당 기대수익을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할 수 있다.The advertisement management method may further include calculating an expected profit per each advertisement of the advertisement on the basis of the recalculated click rate per each advertisement of the advertisemen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횟수를 포함하는 광고 반응 정보를 기초로 각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성을 계산하고, 사용자 반응성에 따라 광고를 제공하므로,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개별 광고의 노출/반응 빈도 통계 정보를 기초로 광고의 우선순위, 반응성 예측 데이터, 가격 정보 등을 광고 요청 단계에서 즉시 반영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하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According to the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the user reactivity for each advertisement is calculated based on the advertisement response information including the advertisement exposure and the number of user reaction times, and the advertisement is provided according to the user reactivity. According to the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the advertisement priority, the reactivity prediction data, the price information, and the like can be immediately reflected in the advertisement requesting step based on the exposure / response frequency statistical information of the individual advertisement. As described above, according to the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the advertisement effect can be enhanced by providing the personalized advertisement.
도 1은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광고 관리 시스템의 개략적인 도면이다.
도 2는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광고 관리 장치의 블록도이다.
도 3은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광고 관리 방법의 흐름도이다.
도 4는 본 발명의 다른 실시예에 따른 광고 관리 방법의 흐름도이다.1 is a schematic diagram of an advertisement management system according to an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2 is a block diagram of an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according to an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3 is a flowchart of an advertisement management method according to an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4 is a flowchart of an advertisement management method according to another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아래에서는 첨부한 도면을 참고로 하여 본 발명의 실시예에 대하여 본 발명이 속하는 기술 분야에서 통상의 지식을 가진 자가 용이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상세히 설명한다. 그러나 본 발명은 여러 가지 상이한 형태로 구현될 수 있으며 여기에서 설명하는 실시예에 한정되지 않는다. 그리고 도면에서 본 발명을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설명과 관계없는 부분은 생략하였으며, 명세서 전체를 통하여 유사한 부분에 대해서는 유사한 도면 부호를 붙였다.Hereinafter, embodiments of the present invention will be described in detail with reference to the accompanying drawings so that those skilled in the art can easily carry out the present invention. The present invention may, however, be embodied in many different forms and should not be construed as limited to the embodiments set forth herein. In order to clearly illustrate the present invention, parts not related to the description are omitted, and similar parts are denoted by like reference characters throughout the specification.
명세서 전체에서, 어떤 부분이 어떤 구성요소를 "포함"한다고 할 때, 이는 특별히 반대되는 기재가 없는 한 다른 구성요소를 제외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구성요소를 더 포함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명세서에 기재된 "…부", "…기", "모듈" 등의 용어는 적어도 하나의 기능이나 동작을 처리하는 단위를 의미하며, 이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구현될 수 있다.Throughout the specification, when an element is referred to as "comprising ", it means that it can include other elements as well, without excluding other elements unless specifically stated otherwise. Also, the terms " part, "" module," and " module ", etc. in the specification mean a unit for processing at least one function or operation and may be implemented by hardware or software or a combination of hardware and software have.
이제 도면을 참고하여 광고 관리 장치 및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Now, an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and method will be described with reference to the drawings.
도 1은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광고 관리 시스템의 개략적인 도면이다.1 is a schematic diagram of an advertisement management system according to an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도 1을 참고하면, 광고 관리 시스템(10)은 광고 관리 장치(100), 광고주 단말(200), 그리고 사용자 단말(300)을 포함한다.Referring to FIG. 1, 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광고주 단말(200)의 광고 서비스 신청에 따라 광고주 단말(200)의 광고를 사용자 단말(300)에게 제공한다. 광고 관리 장치(100)는 사용자별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와 빈도별 광고 반응 가중치를 기초로 기본 광고 제공 정보를 사용자별로 재계산한다. 그리고 광고 관리 장치(100)는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에 따라 해당 사용자 단말(300)에게 광고를 제공한다. The
여기서,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는 광고의 노출 빈도, 클릭 빈도, 동영상 재생 빈도 등 다양한 사용자 반응 정보를 포함한다. 여기서, 반응은 노출된 광고에 대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거나, 재생하거나 하는 등의 각종 행동(action)을 포함한다.Here, the advertisement exposure and user reaction information includes various user response information such as the frequency of the advertisement, the frequency of the click, and the frequency of the video reproduction. Here, the reaction includes various actions such as the user clicking on the advertisement, playing the advertisement, or the like for the exposed advertisement.
기본 광고 제공 정보는 광고 관리 장치(100)가 광고를 선택하고 집행하는데 이용하는 정보로서, 노출당 클릭률(Click through Rate, CTR), 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 CPC) 등을 포함한다. 기본 광고 제공 정보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서 수집된 광고 관련 정보를 기초로 도출된 정보이다. 따라서, 기본 광고 제공 정보는 평균값의 의미를 포함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기본 광고 제공 정보는 어느 광고에 대한 평균 노출당 클릭률을 포함한다. The basic advertisement provision information is information used by the
광고 반응 가중치는 빈도에 따라 기본 광고 제공 정보의 값을 변경하는데 이용되는 값이다. 광고 반응 가중치는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그리고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등을 포함한다. The advertisement response weight is a value used to change the value of the basic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according to the frequency. The ad response weights include the ad response weights according to the frequency of exposure, and the ad response weights according to the frequency of clicks.
여기서 광고주 단말(200)은 광고주가 네트워크를 통하여 광고 관리 장치(100)에 접속하고 통신하는 장치이며, 예를 들어 컴퓨터, 개인 휴대용 정보 단말기(Personal Digital Assistant, PDA), 이동 통신 단말기 및 텔레비전(television, TV)등 다양한 통신 장치가 사용될 수 있다.Here, the
또한 사용자 단말(300)은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통하여 광고 관리 장치(100)에 접속하고 통신하는 장치이며, 광고주 단말(200)과 마찬가지로 컴퓨터, 개인 휴대용 정보 단말기, 이동 통신 단말기 및 텔레비전 등 다양한 통신 장치가 사용될 수 있다.The
도 2는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광고 관리 장치의 블록도이다.2 is a block diagram of an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according to an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도 2를 참고하면, 광고 관리 장치(100)는 기본 광고 제공 정보 관리부(110),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 관리부(130), 광고 반응 가중치 관리부(150),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 그리고 광고 집행부(190)를 포함한다.2, the
기본 광고 제공 정보 관리부(110)는 광고 관리 장치(100)가 광고를 집행하는데 이용하는 각종 광고 제공 정보를 관리한다. 기본 광고 제공 정보 관리부(110)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서 수집된 광고 반응 정보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기본 광고 제공 정보를 생성하고 관리한다. 기본 광고 제공 정보는 광고별로 관리되고, 노출당 클릭률(Click through Rate, CTR), 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 CPC), 랭킹, 집행량 등을 포함한다. 노출당 클릭률(CTR)은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서 수집된 광고 반응 정보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획득된다. 기본 광고 제공 정보 관리부(110)에 저장된 노출당 클릭률(CTR)은 평균 노출당 클릭률(CTR)이라고 부를 수 있다. 광고 제공 정보는 주기적으로 갱신될 수 있다. 기본 광고 제공 정보 관리부(110)는 표 1과 같이 광고 제공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The basic advertisement provision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 관리부(130)는 각 사용자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관리한다.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는 광고별로 관리된다.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는 광고의 노출 빈도, 클릭 빈도, 동영상 재생 빈도 등 다양한 사용자 반응 정보를 포함한다.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 관리부(130)는 표 2과 같이 각 사용자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The advertisement exposure and user reaction
광고 반응 가중치 관리부(150)는 빈도에 따라 기본 광고 제공 정보의 값을 변경하는데 이용되는 값이다. 광고 반응 가중치는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그리고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등을 포함한다. The ad response
광고 반응 가중치는 광고별로 관리되고,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서 수집된 각 광고의 노출/클릭 등의 반응 정보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획득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광고 반응 가중치 관리부(150)는 표 3과 같이 광고A에 대한 광고 반응 가중치를 관리할 수 있고, 표 4와 같이 광고B에 대한 광고 반응 가중치를 관리할 수 있다.The advertisement response weight is managed for each advertisement and can be obtained by statistically analyzing reaction information such as exposure / click of each advertisement collected from a plurality of user terminals. For example, the advertisement response
광고 반응 가중치Depending on the frequency of exposure
Ad response weights
광고 반응 가중치Depending on the frequency of clicks
Ad response weights
광고 반응 가중치Depending on the frequency of exposure
광고 반응 가중치Depending on the frequency of clicks
Ad response weights
또는, 광고 반응 가중치는 사업자가 빈도에 따라 기본값을 정의하고, 모든 광고에 대해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다. 광고 반응 가중치는 주기적으로 갱신될 수 있다.Alternatively, the ad response weights may be applied equally to all advertisements, with vendors defining default values based on frequency. The ad response weights can be updated periodically.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사용자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기초로 기본 광고 제공 정보에 광고 반응 가중치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각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 즉 사용자별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한다. 예를 들어, 광고A의 평균 노출당 클릭률(CTR)이 0.2%인데, 사용자1은 이미 광고A에 대해 1회 노출 및 1회 클릭하였다. 따라서, 사용자1은 광고A가 두 번째 노출되는 경우, 클릭할 확률이 평균과 다를 수 있다. 예를 들면, 사용자1의 노출당 클릭률(CTR)은 평균 노출당 클릭률(CTR)보다 낮게 기대될 수 있다. 또한, 사용자2는 아직 광고A를 본 적이 없으므로, 사용자2는 광고A가 첫 번째 노출되는 경우, 클릭할 확률이 평균과 같을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각 사용자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기초로 각 광고에 대해 기대되는 광고 반응을 사용자마다 다르게 판단한다.The user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가 기본 광고 제공 정보에 광고 반응 가중치를 적용하는 방법은 다양할 수 있다.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복수의 광고 반응 가중치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광고 반응 가중치를 이용할 수 있다. The manner in which the user
예를 들어,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와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할 수 있다. For example, the user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기본 광고 제공 정보에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를 적용한 제1값, 기본 광고 제공 정보에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를 적용한 제2값을 계산하고, 두 값 중 어느 하나의 값(예를 들면, 가장 작은 값 또는 가장 큰 값)을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로 결정할 수 있다. 사용자1이 광고A에 대해 1회 노출 및 1회 클릭한 경우,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사용자1의 노출당 클릭률(CTR)을 0.2%*0.6=0.12%로 결정할 수 있다. 즉, 사용자1은 이미 1회 노출 및 1회 클릭한 히스토리가 있으므로, 사용자1의 노출당 클릭률(CTR)은 평균 CTR보다 낮아진다. 사용자1는 광고B에 대한 노출 및 반응이 없으므로, 평균 CTR인 0.15%를 유지한다. 따라서, 사용자1은 광고B가 광고A에 비해 노출당 클릭률(CTR)이 높다.The user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기본 광고 제공 정보에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를 적용한 제1값과, 기본 광고 제공 정보에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를 적용한 제2값을 산술 평균 또는 가중 평균하여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로 결정할 수 있다. 사용자1이 광고A에 대해 1회 노출 및 1회 클릭한 경우,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사용자1의 노출당 클릭률(CTR)을 0.2%*(1.2+0.6)/2=0.18%로 결정할 수 있다.The user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기본 광고 제공 정보에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를 적용한 결과를 기초로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로 결정할 수도 있다. 또는,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기본 광고 제공 정보에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를 적용한 결과를 기초로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로 결정할 수도 있다.The user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170)는 사용자의 노출당 클릭률(CTR)을 기초로 노출당 기대수익을 사용자별로 재계산할 수 있다. 노출당 기대수익은 총수익을 노출수로 나눈 값이며, 노출당 클릭률(CTR)과 클릭당 비용(CPC)의 곱으로 계산될 수 있다. 노출당 클릭률(CTR)이 사용자별로 다르기 때문에, 노출당 기대수익 역시 사용자별로 달라질 수 있다.The user
광고 집행부(190)는 사용자별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해당 사용자에게 광고를 집행한다. 또한, 광고 집행부(190)는 광고 가격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광고의 예산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의 집행량을 수정할 수 있다. 광고 집행 기준은 다양할 수 있다. 광고 집행부(190)는 예를 들어, 사용자별로 재계산된 노출당 클릭률(CTR) 또는 노출당 기대수익을 기초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예를 들어, 노출당 클릭률(CTR)을 기초로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광고 집행부(190)는 사용자1의 경우, 광고B가 광고A에 비해 노출당 클릭률(CTR)이 높으므로, 광고B를 광고A보다 먼저 선택한다. 광고 집행부(190)는 사용자2의 경우, 광고A가 광고B에 비해 노출당 클릭률(CTR)이 높으므로, 광고A를 광고B보다 먼저 선택한다. 광고 집행부(190)는 사용자1이 광고를 요청하면, 광고B를 우선 제공하고, 사용자2가 광고를 요청하면, 광고A를 우선 제공한다.The
예를 들어, 노출당 기대수익을 기초로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광고 집행부(190)는 사용자1의 경우, 광고A의 노출당 기대수익(CTR'*CPC)은 13.2(=0.2*0.6*110)이고, 광고B의 노출당 기대수익은 15(=0.15*1*100)이므로, 광고B가 광고A에 비해 노출당 기대수익이 높다. 따라서, 광고 집행부(190)는 광고B를 광고A보다 먼저 선택한다. 광고 집행부(190)는 사용자2의 경우, 광고A의 노출당 기대수익은 22(=0.2*1*110)이고, 광고B의 노출당 기대수익은 13.5(=0.15*0.9*100)이므로, 광고A가 광고B에 비해 노출당 기대수익이 높다. 따라서, 광고 집행부(190)는 광고A를 광고B보다 먼저 선택한다.For example, if an ad is executed on the basis of an expected revenue per impression, the
이와 같이, 광고 관리 장치(100)는 평균 지표를 모든 사용자에게 일률적으로 적용하여 광고를 선택하고 집행하는 대신, 광고 각각에 대한 사용자 반응성을 기초로 광고를 선택하고 집행한다. 즉, 광고 관리 장치(100)는 광고A보다 반응 확률이 높은 광고B를 사용자1에게 제공하므로, 결과적으로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다.In this way, the
도 3은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광고 관리 방법의 흐름도이다.3 is a flowchart of an advertisement management method according to an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도 3을 참고하면, 광고 관리 장치(100)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서 수집된 광고 관련 정보를 통계적으로 분석한 기본 광고 제공 정보를 관리한다(S110). 기본 광고 제공 정보는 광고별로 관리되고, 노출당 클릭률(CTR), 클릭당 비용(CPC) 등을 포함한다.Referring to FIG. 3, 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각 사용자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관리한다(S120). 사용자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는 광고의 노출 빈도, 클릭 빈도, 동영상 재생 빈도 등 다양한 사용자 반응 정보를 포함한다.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기본 광고 제공 정보에 각 사용자의 광고 노출 및 반응 빈도에 따른 가중치를 적용하여 각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한다(S130). 광고 관리 장치(100)는 광고별로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한다. 이를 위해, 광고 관리 장치(100)는 빈도에 따라 기본 광고 제공 정보의 값을 변경하는데 이용되는 가중치(광고 반응 가중치)를 관리한다. 광고 반응 가중치는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그리고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등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1의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하는 경우, 광고 관리 장치(100)는 기본 광고 제공 정보인 광고A의 평균 CTR(0.2%)에, 광고A에 대한 1회 노출 및 1회 클릭에 따른 가중치(120% 및 60%)를 적용한다. 그래서, 광고 관리 장치(100)는 광고A에 대한 사용자1의 노출당 클릭률(CTR)을 계산한다. 마찬가지로, 광고 관리 장치(100)는 광고B에 대한 사용자1의 노출당 클릭률(CTR)을 계산한다.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각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광고 집행의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S140). 광고 관리 장치(100)는 기본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광고를 집행한다. 따라서, 어느 사용자에게는 광고A가 광고B보다 우선 집행될 수 있고, 다른 사용자에게는 광고B가 광고A보다 우선 집행될 수 있다.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우선 순위를 기초로 사용자 단말(300)에게 광고를 제공한다(S150).The
도 4는 본 발명의 다른 실시예에 따른 광고 관리 방법의 흐름도이다.4 is a flowchart of an advertisement management method according to another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도 4를 참고하면, 사용자 단말(300)이 광고 관리 장치(100)로 광고를 요청한다(S210). 광고 관리 장치(100)는 서비스 화면이 갱신되거나 변경되는 경우, 광고를 제공할 수 있다.Referring to FIG. 4, 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광고 집행 대상이 되는 복수의 광고 각각에 대해, 사용자 단말(300)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추출한다(S220).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각 광고의 기본 광고 제공 정보에, 각 광고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빈도에 따른 가중치를 적용하여 각 광고의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한다(S230).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각 광고의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사용자 단말(300)에 집행할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S240).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우선 순위를 기초로 사용자 단말(300)에게 광고를 제공한다(S250).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제공 광고를 사용자 단말(300)에 노출한 빈도를 증가시킨다(S260).The
사용자 단말(300)은 사용자가 광고에 대해 반응한 각종 반응 정보를 광고 관리 장치(100)로 전송한다(S270).The
광고 관리 장치(100)는 사용자가 광고에 대해 반응한 각종 정보를 사용자 단말(300)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에 반영한다(S280).The
이와 같이,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광고 노출 및 반응 빈도를 포함하는 광고 반응 정보를 기초로 각 사용자의 광고 반응성을 계산하고, 각 사용자의 광고 반응성에 따라 광고를 제공하므로, 광고 반응성이 높은 광고를 우선적으로 집행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개별 광고의 노출/반응 빈도 통계 정보를 기초로 광고의 우선순위, 반응성 예측 데이터, 가격 정보 등을 광고 요청 단계에서 즉시 반영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하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As described above, according to the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since the responsiveness of each user is calculated based on the advertisement response information including the advertisement exposure and the reaction frequency, and the advertisement is provided according to the responsiveness of each user, Can be preferentially executed. According to the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the advertisement priority, the reactivity prediction data, the price information, and the like can be immediately reflected in the advertisement requesting step based on the exposure / response frequency statistical information of the individual advertisement. As described above, according to the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the advertisement effect can be enhanced by providing the personalized advertisement.
이상에서 설명한 본 발명의 실시예는 장치 및 방법을 통해서만 구현이 되는 것은 아니며, 본 발명의 실시예의 구성에 대응하는 기능을 실현하는 프로그램 또는 그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 매체를 통해 구현될 수도 있다.The embodiments of the present invention described above are not implemented only by the apparatus and method, but may be implemented through a program for realizing the function corresponding to the configuration of the embodiment of the present invention or a recording medium on which the program is recorded.
이상에서 본 발명의 실시예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하였지만 본 발명의 권리범위는 이에 한정되는 것은 아니고 다음의 청구범위에서 정의하고 있는 본 발명의 기본 개념을 이용한 당업자의 여러 변형 및 개량 형태 또한 본 발명의 권리범위에 속하는 것이다.While the present invention has been particularly shown and described with reference to exemplary embodiments thereof, it is to be understood that the invention is not limited to the disclosed exemplary embodiments, It belongs to the scope of right.
Claims (16)
각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집한 광고별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관리하는 제1 관리부,
각 사용자 단말의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기초로 제1 광고 제공 정보에 가중치를 적용하여 각 사용자 단말의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하는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 그리고
각 사용자 단말의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각 사용자 단말에게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 집행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 광고 제공 정보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서 수집된 광고 관련 정보를 통계적으로 분석한 정보를 포함하는 광고 관리 장치.An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for managing an advertisement,
A first management unit for managing advertisement exposure and user reaction information collected from each user terminal,
A user responsiveness determining unit for calculating second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of each user terminal by applying a weight to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based on advertisement exposure and user response information of each user terminal,
And an advertisement execution unit for executing an advertisement to each user terminal based on the second advertisement provision information of each user terminal,
Wherein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includes information obtained by statistically analyzing advertisement related information collected from a plurality of user terminals.
광고별로 상기 제1 광고 제공 정보를 관리하는 제2 관리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1 광고 제공 정보는
노출당 클릭률(Click through Rate), 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 랭킹, 그리고 집행량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광고 관리 장치.The method of claim 1,
Further comprising a second management unit for managing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for each advertisement,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A click through rate per click, a cost per click, a ranking, and an execution amount.
상기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는
광고별로 각 사용자 단말의 상기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하는 광고 관리 장치.The method of claim 1,
The user responsiveness determining unit
And calculates the second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of each user terminal for each advertisement.
상기 광고 집행부는
각 광고의 상기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복수의 집행 대상 광고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광고 관리 장치.The method of claim 1,
The advertisement executor
And determines a priority of a plurality of execution target advertisements based on the second advertisement presentation information of each advertisement.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의 빈도에 따라 가중치를 매핑하여 관리하는 제3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광고 관리 장치.The method of claim 1,
And a third management unit for mapping and managing weights according to frequency of advertisement exposure and user reaction information.
상기 제3 관리부는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그리고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중 적어도 하나를 관리하는 광고 관리 장치.The method of claim 5,
The third management unit
An advertisement response weight according to an exposure frequency, and an advertisement response weight according to a click frequency.
상기 사용자 반응성 판단부는
상기 제1 관리부에서 제1 사용자 단말의 제1 광고에 대한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의 빈도를 추출하고, 상기 제3 관리부에서 상기 제1 광고에 대한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의 빈도에 대응하는 가중치를 추출하고, 추출한 가중치를 상기 제1 광고의 상기 제1 광고 제공 정보에 적용하여 상기 제1 광고에 대한 상기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하는 광고 관리 장치.The method of claim 5,
The user responsiveness determining unit
Extracting a frequency of the first advertisement of the first user terminal and the frequency of the user reaction information in the first management unit and extracting a weight corresponding to the frequency of the exposure and the user reaction information for the first advertisement in the third management unit And applying the extracted weight to the first advertisement presentation information of the first advertisement to calculate the second advertisement presentation information for the first advertisement.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서 수집된 광고 관련 정보를 기초로 광고별 제1 광고 제공 정보를 관리하는 단계,
제1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집한 광고별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관리하는 단계,
상기 광고별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를 기초로 상기 광고별 제1 광고 제공 정보에 가중치를 적용하여 광고별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광고별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게 광고를 집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관리 방법.A method for managing an advertisement by an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Managing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for each advertisement based on advertisement related information collected from a plurality of user terminals,
Managing advertisement exposure and user response information collected from the first user terminal,
Calculating second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for each advertisement by applying a weight to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for each advertisement based on the advertisement-specific exposure and user response information, and
Executing advertisement to the first user terminal based on the second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per advertisement
The advertisement management method comprising:
상기 제1 광고 제공 정보는 노출당 클릭률(Click through Rate), 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 랭킹, 그리고 집행량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광고 관리 방법.9. The method of claim 8,
Wherein the first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includes at least one of a click through rate, a cost per click, a ranking, and an execution amount.
상기 광고를 집행하는 단계는
각 광고의 상기 제2 광고 제공 정보를 기초로 복수의 집행 대상 광고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광고 관리 방법.The method of claim 9,
The step of enforcing the advertisement
And priorities of a plurality of execution target advertisements are determined based on the second advertisement presentation information of each advertisement.
광고 노출 및 사용자 반응 정보의 빈도에 따라 가중치를 매핑하여 관리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광고 관리 방법.The method of claim 9,
The step of mapping the weights according to the frequency of the advertisement exposure and the user reaction information
Further comprising the steps of:
상기 가중치를 매핑하여 관리하는 단계는
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그리고 클릭 빈도에 따른 광고 반응 가중치 중 적어도 하나를 관리하는 광고 관리 방법.12. The method of claim 11,
The step of mapping and managing the weights
An ad response weight according to an exposure frequency, and an ad response weight according to a click frequency.
제1 사용자 단말로부터 광고를 요청받는 단계, 그리고
복수의 광고 각각이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 노출된 제1 빈도와, 상기 복수의 광고 각각에 대해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이 반응한 제2 빈도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광고 중에서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게 집행할 광고를 선택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광고 관리 방법.A method for managing an advertisement by an advertisement management apparatus,
Receiving an advertisement from a first user terminal, and
And a second frequency that the first user terminal responds to each of the plurality of advertisements, wherein the first frequency of the plurality of advertisements is exposed to the first user terminal, Selecting an advertisement to be executed
The advertisement management method comprising:
상기 광고를 선택하는 단계는
각 광고의 상기 제1 빈도와 상기 제2 빈도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광고 각각의 광고 제공 정보에 가중치를 적용하여 각 광고의 광고 제공 정보를 재계산하는 광고 관리 방법.The method of claim 13,
The step of selecting the advertisement
And applying a weight to the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of each of the plurality of advertisements based on the first frequency and the second frequency of each advertisement to recompute the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of each advertisement.
상기 광고 제공 정보는 노출당 클릭률(Click through Rate)을 포함하고,
상기 광고를 선택하는 단계는
각 광고의 상기 제1 빈도와 상기 제2 빈도에 해당하는 가중치를 기초로 각 광고의 노출당 클릭률을 재계산하고, 재계산한 각 광고의 노출당 클릭률을 기초로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게 집행할 광고를 선택하는 광고 관리 방법.The method of claim 14,
The advertisement providing information includes a click through rate per impression,
The step of selecting the advertisement
Recalculates the click rate per impression of each advertisement on the basis of the weights corresponding to the first frequency and the second frequency of each advertisement, and executes the click rate for each advertisement on the basis of the recalculated click rate per impression to the first user terminal An ad management method of selecting an advertisement.
상기 재계산한 각 광고의 노출당 클릭률을 기초로 각 광고의 노출당 기대수익을 계산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광고 관리 방법.16. The method of claim 15,
Calculating expected revenues per advertisement of each advertisement on the basis of the recalculated click rates per impression of each advertisement
Further comprising the steps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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